서울은 사람이 많다.

사람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이상한 사람도 많다는 거다.

게다가 생물 밀도가 높을 수록 개체의 이상징후 발생 확률은 높아진다.

사례 1. 학생
그는 애초에 평범한 남자는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속이 좁은 사람도 아니었다. 오히려 사나이다웠다. 편중해서 안그래 보이지만 좋은 사람이었다. 허나 홀로 고시생활을 하면서 동굴 속에서 상처받기 쉬운 작은 짐승이 되고 있었다.

사례 2. 직장인
그는 애초에 일을 좋아한다고 느껴질 정도로 열심히 하는 사람이었다. 게다가 잘 놀기도 했다. 허나 상경해서 홀로 일에 파묻혀 지내면서 스트레스로 한쪽 귀가 들리지 않아 낙향해서 요양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다행히 화타를 만나서 들리게 되었다고한다.)

우정은 숲에 난 길과 같아서 다니지 않으면 점점 없어지는 법이다. 비가 오지 않는 숲은 어느 날 비 오는 숲이 된다. 변화에 뛰어드는 것은 빗속으로 뛰어드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관계는 소통이다. 열심히 소통하자. 길을 잃어버리기 전에.

by 호연lius 2008. 7. 14. 0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