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4.21

기본오디오는 휴대폰으로 대충 FR 측정해보면 느낌은 비슷하게 나오네요. 200~350에 딥이 발생합니다. 저 주파수면 남자 낮은 음역대라서 음악에서 중요한 부분이죠. 안들려요...스피커 바꿔도 저 부분은 개선이 폭이 작습니다. 앰프가 문제인듯... 

자동차 설정에서 저,중,고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Fr만 보면 베이스를 +10 해야 할것 같지만 실제로 그렇게 할 경우 도어 안쪽에서 공명과 프라스틱 진동으로 불쾌한 소리가 나기때문에 저음은 그냥 두고 중음 +10에 고음 -10에서 취향따라 약간 조정하시는게 균형 잡힌 소리가 나오는 듯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2021.5.21

JBL GTO609C 100달러대에서는 십여년째 짱 먹고 있는 JBL 6.5인치 콤포넌트 스피커를 아마존에서 직구해서 근처 샵에서 장착비 10만 이중방음 10만 (기본방음 6만)으로 작업함.

스피커의 해상도는 분명 좋아졌으나 그보다 중요한 균형감의 개선폭이 작아서 측정해보니 교체적과 마찬가지로 200~300hz 구간의 딥이 여전히 존재해서 그쪽 소리는 들리지 않네요... 이쪽음이 빠지면 음악에서 풍성한 느낌이 사라지게 됩니다. 내장 앰프가 구려서 스피커뿐만 아니라 앰프도 장착해야 될 것으로 같네요.

또한 방음패드로 인해 저음의 지저분함이 사라지고 단단함이 더해졌지만 초저역 91~92hz가 10db 이상의 피크가 발생합니다....이 대역을 때려주는 베이스 음이 있는 곡은 부밍이 몇배로 상승해서 팝,힙합같이 베이스로 둥둥 때려주는 음악은 엄청 부담스러워졌어요... 괜히 2중 방음해서... 방음은 안하는게 나았다 싶네요 ㅜㅜ

2021.6월 초 

50와트 4채널의 앰프+디지털 프로세서(파라메트릭 이퀄라이저)

오성카오디오에서 중고로 사십만원이었던걸로 (기억이 가물..)

샵에서 정밀 FR 측정하고 이퀄라이징 통해서 균형감을 맞추었지만 저역의 부밍을 개선하지 못하여 근본적인 불쾌감은 그대로인 상태 ㅜㅜ 

https://cafe.naver.com/whvlfghwkd/6469

아마도 서브우퍼를 달고 120 이하는 서브우퍼로 출력하면 도어쪽 부밍은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만 ...

by 호연lius 2023. 3. 30. 10:48

넷플릭스 드라마 LOVE를 보다가 알게되었고 알콜중독자 익명 (재활) 모임같은 재활 단체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신기해서 재미로 접근하였으나 나를 포함하여 우리 사회에도 이에 해당하는 사람이 많다는 걸 깨닫게 되었고 도움을 주기 위해 미국의 관련 웹사이트 https://slaafws.org/를 번역기 https://www.deepl.com 를 통해 번역하여 아래에 소개한다.

섹스 및 사랑 중독자 익명 모임(S.L.A.A.)은 섹스, 사랑 또는 정서적 애착에 참여하거나 회피하려는 중독성 강박으로 고통받는 모든 사람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강박에서 회복하기 위해 알코올 중독자 익명 단체에서 채택한 12단계와 12가지 전통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중독성 있는 성적 및 정서적 행동에 대처한다는 공통된 초점으로 뭉쳐 있습니다. 우리는 성적 지향이나 성 정체성의 개인적 차이를 초월하는 강박/강박 패턴에서 공통 분모를 발견합니다. 회원들이 경험한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건강한 경계가 거의 없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에게 성적으로 관여하거나 감정적으로 집착하게 됩니다.버림과 외로움을 두려워하여 고통스럽고 파괴적인 관계에 머물러 있다가 다시 돌아갑니다....우리는 사랑을 궁핍함, 육체적, 성적 매력, 동정 및/또는 구조 또는 구출의 필요성과 혼동합니다.우리는 스트레스, 죄책감, 외로움, 분노, 수치심, 두려움, 부러움을 성적 대상화합니다....취약하다는 느낌을 피하기 위해 모든 친밀한 관계에서 물러나기도 합니다... 섹스와 사랑 중독의 12가지 특징 ©1985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이러한 특징 중 하나 또는 모두를 경험하고 있을 수 있지만, S.L.A.A.가 자신에게 적합한지는 본인만이 확실히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자가 진단을 위한 40가지 질문을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질문들 중 어느 하나라도 '예'라고 대답하고 섹스 및 사랑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S.L.A.A.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더보기

1.) 성관계 횟수나 상대방을 만나는 빈도를 조절하려고 시도한 적이 있습니까?

2.) 특정 사람을 만나는 것이 당신에게 파괴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사람을 만나는 것을 멈출 수 없습니까?
3.) 성적 또는 연애 활동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다고 느끼십니까? 친구, 가족, 동료, 상담사 등 다른 사람에게 이러한 활동을 숨겨야 한다고 느끼십니까?
4.) 성관계 및/또는 연애로 인해 "흥분"하나요? 기절하나요?
5.) 부적절한 시간, 부적절한 장소 및/또는 부적절한 사람들과 섹스를 한 적이 있습니까?
6.) 성적 또는 연애 행동과 관련하여 스스로에게 약속을 하거나 지키지 못할 규칙을 정하고 있습니까?
7.) 원치 않는(원하지 않는) 사람과 성관계를 가졌거나 가졌습니까?
8.) 섹스 및/또는 관계가 당신의 삶을 견딜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믿습니까?
9.) 섹스를 해야만 한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10.) 누군가가 당신을 "고칠" 수 있다고 믿습니까?
11.) 지금까지 사귀었던 파트너의 수를 서면 또는 기타 방법으로 목록으로 작성하여 보관하고 있습니까?
12.) 연인이나 성 파트너와 떨어져 있을 때 절망감이나 불안감을 느끼십니까?
13.) 성 파트너의 수를 세어본 적이 있습니까?
14.) 애인, 성적 해결 또는 미래의 배우자에 대한 욕구가 절실하다고 느끼십니까?
15.) 어떤 결과(예: 적발될 위협, 헤르페스, 임질, 에이즈 등에 걸릴 위험 등)에 관계없이 성관계를 가졌거나 가졌습니까?
16.) 나쁜 관계를 반복하는 패턴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17.) 관계에서 당신의 유일한 (또는 주요) 가치는 성적으로 수행하거나 정서적 해결을 제공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까?
18.) 주변에 바람을 피울 수 있는 사람이 없으면 자신이 생명 없는 꼭두각시처럼 느껴지나요? 성적인/연애적인 파트너와 함께 있지 않으면 자신이 "진짜 살아있다"고 느끼지 않습니까?
19.) 당신은 섹스를 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20.) 떠날 수 없는 관계에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21.) 성적 파트너를 추구함으로써 재정적 안정이나 지역 사회에서의 지위를 위협받은 적이 있습니까?
22.) "연애 생활"의 문제가 성관계가 충분하지 않거나 올바른 종류의 성관계를 갖지 않아서 발생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잘못된" 사람과 계속 함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3.) 외부 성행위로 인해 심각한 관계가 위협받거나 파괴된 적이 있습니까?
24.) 연애 관계나 성관계 없이는 인생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십니까? 누군가의 연인이 아니라면 자신의 정체성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5.)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누군가를 유혹하거나 성적으로 유혹하는 자신을 발견합니까?
26.) 성적 및/또는 연애 행동이 평판에 영향을 미칩니까?
27.)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도피하기 위해 성관계 및/또는 "연애"를 하십니까?
28.) 자위하는 빈도, 자위하는 환상, 사용하는 소품 및/또는 자위하는 장소 때문에 자위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십니까?
29.) 귀하는 관음증, 노출증 등의 관행에 불편함과 고통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참여합니까?
30.) "허용 가능한" 수준의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얻기 위해 성적 또는 연애 활동에 점점 더 많은 다양성과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십니까?
31.) "진짜 남자" 또는 "진짜 여자"처럼 느껴지기 위해 성관계를 갖거나 "사랑에 빠지는" 것이 필요합니까?
32.) 성적이고 낭만적인 행동이 회전문을 탈취하는 것만큼이나 보람이 있다고 느끼십니까? 당신은 지쳤습니까?
33.) 다른 사람이나 섹스에 대한 생각이나 감정 때문에 삶의 다른 영역에 집중할 수 없습니까?
34.) 이러한 생각이 고통, 갈망 또는 불편함을 가져오는데도 특정 사람이나 성행위에 집착하는 자신을 발견합니까?
35.) 특정 기간 동안 성적 및 연애 활동을 중단하거나 통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감정적으로 덜 의존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36.) 무엇을 하든 삶의 고통이 커지는 것을 느끼십니까? 마음 깊은 곳에서 자신이 용납할 수 없는 존재라는 두려움이 있습니까?
37.) 당신은 존엄성과 온전함이 부족하다고 느끼십니까?
38.) 성생활 및/또는 연애 생활이 영적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느끼십니까?
39.) 성적 및/또는 연애적 행동이나 과도한 의존 욕구 때문에 자신의 삶이 감당할 수 없다고 느끼십니까?
40.) 성적 및 낭만적 추구에 몰두하지 않는다면 인생에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모임을 통해 나누면서 함께 회복하는 프로그램으로 미드나 영화에서 보신적 있을 것이다. 한국에도 필요한 모임이라 생각한다. 아래는 재활이 필요한 사람의 12가지 특징으로 인정해야 변할 수 있는 특징이다. 

1. 건강한 경계가 거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모르는 사람과 성적으로 관여하거나 감정적으로 성적으로 관여하거나 감정적으로 집착하게 됩니다.
2. 버림과 외로움을 두려워하여 고통스럽고 파괴적인 관계에 머물거나 다시 돌아갑니다, 우리 자신과 구와 사랑하는 사람, 우리 자신, 그리고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 우리 자신, 그리고 신, 타인으로부터의 의존 욕구를 숨깁니다.
3. 정서적 및 / 또는 성적 박탈을 두려워하여 강박 적으로 하나의 관계를 추구하고 참여합니다. 관계를 잇달아 가지며, 때로는 한 번에 두 명 이상의 성적 또는 정서적 관계를 갖기도 합니다.
4. 우리는 사랑을 궁핍, 육체적, 성적 매력, 동정 및 / 또는 구조 또는 구조의 필요성과 혼동합니다.
5. 혼자있을 때 공허하고 불완전하다고 느낀다. 친밀감과 헌신을 두려워하지만, 우리는 지속적으로 관계와 성적 접촉을 찾습니다.
6. 우리는 스트레스, 죄책감, 외로움, 분노, 수치심, 두려움, 부러움을 성적 대상화합니다. 우리는 섹스 또는 감정적 보살핌과 지지를 대신하여 성관계나 정서적 의존을 사용합니다.
7. 다른 사람을 조종하고 통제하기 위해 섹스와 정서적 관여를 사용합니다.
8. 낭만적 또는 성적 집착이나 환상에 사로잡혀 움직이지 못하거나 심각하게 주의가 산만해집니다.
9. 감정적으로 의지할 수 없는 사람에게 집착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책임을 회피합니다.
10. 감정적 의존, 낭만적 음모 또는 강박적 성행위의 노예가 된다.
11. 취약한 느낌을 피하기 위해 모든 친밀한 관계에서 후퇴하고 성적 및 정서적 거식증(거부증)을 회복으로 착각 할 수 있습니다.
12.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마법적 수준의 기대를 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이상화하고 추구 한 다음 우리의 환상과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고 비난합니다.

 
 
 
 
 
 
 
 
 
 
 
 
 
 
 
by 호연lius 2023. 3. 28. 09:33

모델명에서 75는 화면 크기 , QNB는 패널, 83은 티비 기능을 나타낸다. 85를 표준으로 83은 사운드 약화, 88은 사운드 강화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네오 qled로 광고하는 모델로 짙은 검은색 표현과 로컬 디밍 기능이 핵심인 패널이다. 화질에 있어서는 이 이상이 필요없을 정도. (OLED의 장점을 하위호완으로 가지고 있으면서 저렴하고, 번인 문제 없는 패널) 밝은 곳에서 보기에는 OLED와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기본 화질 외에 중점적으로 본 것은 빛 반사 방지 기술로 삼성에서는 눈부심 방지 기능으로 부르고 있다. 해당 모델은 눈부심 방지 1.0 이 적용되어 있고 눈부심 방지 2.0은 8k중에서도 중고급 라인만 적용되어 접근 할 수 없는 금액이었다. 

해당 기술은 화면에 주변 사물이나 시청자의 모습, 그리고 조명의 반사가 비치는 것을 컨트롤 하는 기술로 밝은 곳에서 시청이 많다면 화질보다 더 주목해야할 부분으로 생각한다. 실사용에서는 가장 눈에 많이 띄지만 통제된 환경에서 측정하는 객관적 리뷰에서는 가장 확인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Rtings 에서는 Reflections 점수 평가하고는 있음 7.4 ) 

어른들에게 효도 티비로 삼성 크리스탈 8000번대가 많이 추천되는 이유도 바로 이 눈부심 방지 패널 때문일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니 매장에서 그런걸 유심히 보길.

제품을 사용해보니 꺼져 있을 때나 올블랙 화면에서는 일반티비 정도의 화면 반사율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백라이트 조도가 올레드보다 월등히 높은 만큼 일반적인 화면에서는 반사를 전혀 볼 수 없어 만족감이 크다. 

 

 

 

by 호연lius 2022. 10. 25.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