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예비군 훈련을 즐겁게 수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잉여인간이라는 패배의식이 정말 참석하기 싫게 만들었다. 그러나 참석 안할 수는 없는 일이니 이ㅓㄴ엔 김해가 아니라 양산으로 갔다. 다행이 부산진역에서 단체버스가 운행하였다.

내무실로 들어온 나는 경악하고 말았다. 철제관물대도, 티비도 커텐도 없는 이곳은 신병훈련소 아니던가!?!?

훈련 시작도 전에 이미 쓰러진 ..


게다가 50% 확률의 불침번 근무에 또 걸리다니 ㅜㅜ

신세한탄을 하며 마음껏 지겨워했다. 그러나 나는 4번초였기에 나까지 근무순서가 오지 않았다. 아마도 3번이 교대 직후 바로 내무실로 가서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리...

작년의 구레이다 운전병에 이어 올해는 지게차 운전병을 배속받았다.

이거시 훈련이다

첫날은 전후진과 포크 기동...
사격가서는 3발을 심호흡하여정조준한 후 6발은 자동으로 갈려버렸다. 표적지에는 8발뿐이었다 ㅋ

부두에서 일해볼까..

훈련은 자발적으로 타고 싶은 사람이 타서 실습하는 것이었다. 다들 타기 싫어서 밍기적 대었기에 나는 혼자서 몇십분을 마은껏 탈 수 있었다. 그리고 좀 쉬고 다시 타고 쉬고 타고 쉬고를 반복했다. 교관은 훈련에 적극 참여해준 내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듯했다. 이대로라면 지게차 면허도 딸 수 있을듯했다. 2일차 T코스 S코스 2단 적재 모두 해치웠다.

입소 직전에 감기가 걸려서 골골거려서 무척 걱정했는데...왠지 훈련하다가 나아버렸다. 첫날 밥은 정말 먹기 싫고 목에 걸려서 국에 말아먹었지만...둘째날부터는 어찌 맛있던지 리필을 하는 바람에 전우들의 탄성을 자아내었다.

그리고 만천원을 받고 퇴소하게되었다. 교회 동생덕에 편하게 자가용으로 집까지 올 수 있었다. 나에게 목욕을 상으로 주었다. 별로 한건 없었지만 엄청 피곤한 삼일이었기에 깊은 잠에 빠졌다.
by 호연lius 2009. 9. 24. 0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