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은 창을 열어둔 여름 아파트 거실로 금일 오전 11시경부터 시작되었다. 거실 습도는 약 58%, 기온은 28~29도 사이로 실험 후반으로 갈 수록 조금씩 상승했다. 


실험 어플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모두의 마블과 3D 그래픽으로 많은 연산이 필요한 던전 헌터4를 이용하였다. 


구성품에서 알콜 솜을 이용해 베가 배터리를 닦고 그 위에 쿨패드를 붙였다. 그리고 다시 배터리를 장착 후 실험하였다. 


위 사진은 쿨패드의 뒷면 시트이다. 뒷면 시트에도 흑연이 많이 묻어 있는데다가 이 시트의 뒷면에 아크릴 시트가 또 있고 약한 접착성이 느껴져서 이놈을 붙여야하는게 아닌가 아직도 헷갈린다. 제품 홈페이지에서는 프린트된 시트를 붙였으니까 일단 그대로 했다. 

실험은 측정, 모두의 마블 30분 플레이 후 측정, 던전헌터 15분 플레이후 측정, 쿨패드 부착, 던전헌터 15분 플레이 후 측정, 모두의 마블 30분 플레이 후 측정 하였고 측정 중간에는 선풍기를 이용하여 식혀 주었다. 







보다 시피 모두의 마블에는 별다른 온도 변화를 느낄 수 없다. 



테스트 기온이 높고 폰을 손에 쥐고 플레이 하는 게임인 만큼 체온이 그대로 전달 되는 환경에서만 플레이 하였기에 효과를 제대로 느끼기 어려웠으나 발열에 의한 불쾌감은 38도를 전후로 나뉘어진다는 점에서 의미를 발견할 수 있었다. 


추가:NFC 티머니 유심카드에 대한 인식률( 전자파 차폐 효과)에 대해 간단한 실험을 해보았다.(부산) 지하철/버스/유료도로(수정터널)

장착 전:지하철-쾌적, 버스-양호,가끔 인식에 2~3초 지연, 유료도로-인식불가

 장착 후:지하철,버스,유료도로 모두 쾌적하게 인식되었다. 

by 호연lius 2013. 7. 29. 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