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신혼집에서 쓸 컴퓨터를 구성 중이다. dlna로 거실 티비와 연동하여 영상과 사진 감상 및 사진 편집용으로 게임은...젊은 날의 추억으로 남기려 한다...

지난번 글을 보니 다시는 조립하지 않겠다는 각오가 분연한데 마음에 드는 케이스와 부품을 찾다보면 이번에도 역시 조립할 수 밖에 없다? 게다가 있는 부품도 써야하니까? 으하하. 망각에 감사하라!

 


ODD 구매 완료 - ied-sata 변환 어뎁터를 써가며 불안하게 살려두었던 odd가 역시나 일년만에 맛이가서 외장으로 구매하였다. 라이트 스크라이브 안되는게 아쉽지만 하나 사서 여러컴에 쓸 수 있고 티비 연결도 가능하다

LG GP50NB40.AKAR white


SSD 구매 완료 - 살까 말까 고민하던 중이었는데 미쿤에서 선착순 특가로 풀린걸 물었다! (에누리 최저가 105,000 미쿤 특가 89,000)

도시바 Q 시리즈 Pro  


케이스 후보 -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격세지감을 느끼며 마이크로닉스와 파워렉스가 디자인과 편의성 모두 뛰어나며 가격도 적당해보인다. 멋진 알루미늄 케이스도 보았지만 아직은 고가이므로 다음을 노리자.

마이크로닉스 Pico Mini USB 3.0 Metallic Gold

파워렉스 카이엔530 3.0 


CPU 후보 - 인텔의 독주 시대로구나. 현재 대세인 하스웰 중에서도 주류로 골랐다. 비디오 카드는 생략한다. 어느덧 내장 그래픽이 저가 외장 그래픽 카드보다 뛰어난 시대가 되어버렸군.

i5 4670k 하스웰 

Cross-Platform Rating12449


Single Thread Rating2143


CPU Mark5535

메인보드 후보 - 난 메인보드는 정말 잘 모른다...그래서 하이파이 사운드를 들려주는 녀석중에 제일 저렴한 놈으로 고르고 살펴보니 전원부도 생각보다 튼튼하여 안심할 수 있을 듯하다.

emTek Hi-Fi  B85S3+

http://www.coolenjoy.net/bbs/boardc.php?id=review&no=15226&p=1


키보드와 마우스 모니터가 남았군. 인터페이스 기기이니만큼 더 잘골라야지. 지난번 구매한 자판에 led 키보드는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마우스는 라포에서 유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놈이 나와서 주목하고 있는 중이다. 신부가 중소기업 불신형이라서 모니터는 엘지로 생각중. 스피커는 사용중인 5.1채널 브릿츠가 있다.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다.

by 아이파크 2014. 4. 3. 23:24